본문 바로가기
리뷰/영화, 드라마리뷰

미씽 그들이 있었다2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몇부작

by 오디너리데이즈 2022. 12. 24.
반응형

미씽 그들이 있었다 2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몇 부작

드디어 '미씽 그들이 있었다 2'가 돌아왔습니다. 시즌1 끝에 뭔가 또 있을 것 같은 떡밥을 보여주긴 했지만, 구체적으로 시즌2를 염두에 두고 작품이 만들어진 게 아니라서 하염없이 기다렸어요. 역시 재미있는 작품을 시즌1에서 끝낼 수는 없죠! 존버 끝에 결국 시즌2가 나왔습니다. 다행히 김욱(고수)과 장판석(허준호), 이종아(안소희)가 그대로 나오고 새로운 등장인물도 추가 되면서 tvN 월, 화드라마로 저녁 8:50. 2022. 12. 19. 첫방송첫 방송 첫 방송으로 돌아왔습니다.

 

 

  • 연출: 민영홍, 이예림
  • 극본: 반기리, 정소영
  • 채널: tvN
  • 몇부작: 14부
  • 출연진: 고수, 허준호, 이정은, 안소희, 김동휘, 하준
  • 방송시작: 2022년 12월 19일
  • 방송시간: 월/화 오후 8시 50분
  • 스트리밍: tving(티빙)

시즌1은 OCN에서 했었는데, 이번엔 tvN 월화드라마로 8시 50분에 일찌감치 돌아왔다. 14부작이라는 것도 기억합시다.

 

[출처] tvN 미씽 그들이있었다2 포스터

 

미씽 그들이 있었다 두 번째 이야기 : 세계관

사라진 사람들에 대한 안타까움과 그들의 간절함에 대한 두 번째 이야기다.
출처: tvN 홈페이지 미씽 : 그들이 있었다2 기획의도.

 

시즌2 배경은 버러 진 폐공단 중에서 3 공단으로 설정되었다. 산 자에겐 그저 비릿한 쇠 냄새와 녹슨 고철 덩어리 투성인 폐공단으로 보이지만, 그곳에는 실종된 망자들의 혼이 머물고 있는 마을이 있다. 마을은 시간의 흐름과 담을 쌓은 듯 고즈넉하고 단아한 한옥촌에는 족히 천 년은 됐을 법한 웅장한 보호수와 그 너머로 보이는 잔잔한 호수가 있다. 마을 중심엔 솜씨 좋은 주인장이 있는 슈퍼가 있고, 아이들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희망과 꿈을 가르치는 학교가 있다. 시즌1에서 두온마을이 그랬듯 여기의 망자들도 서로 의지하며 살아가고 바깥세상 어딘가에서 시체가 발견되면 마침내 사라진다. 그것만이 마을을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왜 또 보이는 거야?' 사라진 그들은 다시 보이기 시작한다. 다시 만난다. 1편 당시 실종된 망자들이 모였던 두온마을은 더 이상 그들에게 보이지 않는다. 1편 마지막 두온마을과 같은 곳이 또 존재한다는 것을 암시했는데... 역시나 있었다. 심지어 장판석(허준호)의 딸인 현지의 영혼이 머물다간 3 공단. 새로운 영혼의 쉼터를 발견하게 되었다. 이처럼 새로운 영혼마을인 3 공단을 배경으로 새롭게 시즌2가 시작됩니다. 그렇기에 시즌1을 보지 않고도 영혼마을에 대한 부분만 이해했다면 이번 시즌2도 시청에 문제가 없습니다. 시즌 2의 시간대는 김욱과 장판서가 두온마을을 보지 못하게 된 지 2년이 흐른 시점에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김욱과 장판서는 여전히 함께, 정의로운 사기꾼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정작 본인들의 월세를 내지 못해 이종아(안소희)에게 구박만 당합니다.

 

 

미씽 그들이 있었다 시즌 2 인물관계도

 

인물관계도를 보면 기존에 나왔던 '영혼 보는 콤비' 김욱과 장판서, 그리고 조력자 이종아와 신주호 외에 새로운 뉴페이스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프로그램 정보를 보면, 두온마을처럼 망자들은 '3 공단' 영혼마을을 떠나 밖으로 나오지 못합니다. 딱 한 명의 망자를 제외하면, 이 마음엔 경체의 룰을 벗어나 산 자의 세상을 오가는 특별한 망자가 있는데 그는 바로 오일용(김동휘)입니다. 그 자가 어떤 이유로 바깥세상을 드나드는지 망자 스스로도 모르지만, 비극적인 생의 끝에서 찾은 실낱같은 희망이 아닐까요? 망자는 매일 이웃의 그리움을 숙제처럼 짊어지고 산 자의 세상으로 나갑니다. 누군가 우리의 사무침을 들어주길 간절히 바라면서 말입니다. 마침내 망자를 보고 그들의 사연에 귀 기울여 주는 산자들인 김욱과 장판석을 만났다. 분명히 죽은 사람인텐데, '그가 어떻게 영혼마을을 벗어나 김욱과 장판서를 만나게 되는지' 굉장히 궁금합니다.

 

 

[출처] tvN 미씽 그들이있었다2 인물관계도

 

미씽 그들이 있었다 시즌2 인물소개

 

  • 김욱 30대 (고수)

정의감 때문에 생사를 오가는 대한민국의 최고의 사기꾼.시즌2도 생계형 사기꾼 역할 김욱을 맡은 고수입니다.

잘생겼다. 조각 같이 생긴 얼굴이라 그런가 거지존의 단발머리도 잘생겼다. 두온마을에서 실종되었던 엄마를 만나 오해를 풀었고, 그곳을 더 이상 보지 못하게 된 지도 벌써 2년 지났다. 보이스피싱을 당할 뻔한 할머니를 도와주던 날부터인가? 어떤 남자가 따라다니기 시작한다. 근데 이상한 게 우리 집 현관문을 열지도 않고 통과하고, 정아가 못 알아본다. 삘이 온다. 싸한 삘이... 다시 보기 시작한 것 같다.

 

  • 장판석 50대 (허준호)

김욱과 환상의 콤비 장판석. 시즌1에서 두온마을과 바깥세상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면서 실존된 망자의 유골을 찾는 일을 보왔습니다. 그에게 하나뿐인 소중한 딸이었던 실종된 채 죽은 현지를 찾아 먼저 간 집사람 곁으로 보내줍니다. 그리고 그역시도 더 이상 두온마을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그렇게 현지를 찾고 남은 생은 김욱, 종아와 함께 조용하게 보내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딸이 그립고, 그 남자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아무래도 이번생엔 오지랖 넓은 김욱과 함께 해야 할 것 같아 보이네요.

 

  • 이종아 30대 (안소희)

1번에 붙은 공무원을 때려치우고 '참조은 전당포'를 운영한 지 벌써 2년이 되었다. 부모님은 아직도 공무원을 그만둔 것을 아쉬워하셔서 '다시 공부해라', '기업에 취직해라' 걱정 많은 잔소리를 하시지만 그보다 더 보람찬 일을 찾았기에 후회해 본 적이 없습니다. 시즌2에서는 오랜만에 본가에 갔다가 결혼식 날 사라진 고교 동창 정아의 소식을 듣게 되어 찾아 나서게 됩니다.

 

  • 신준호 (하준)

차차차차기 경찰청장으로 불리며 잘 나가던 강력계 형사 신준호는 지금 실종전담반의 꼴통 형사가 되어버렸다. 2년 전 약혼녀의 실종사 이후 좀비처럼 지내다가 김욱의 이야기를 듣고 다시 힘을 내어 살고 있다. 매 번 정의의 사기꾼의 구조요청으로 도움을 주며 지내던 중 김욱 삼총사에게 최정아라는 20대 여자가 실종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근데 이번에도 망자가 알려줬다고?

 

  • 강은실 50대 / 3공단 거주 30년 (이정은)

3공단에 거주한지 벌써 30년차. 애들이 너무 많이 오는 것을 보고 따뜻한 밥이나 먹이자는 마음으로 마을 중앙에 식당 겸으로 슈퍼마켙을 차렸다. 생전에 조깃배를 몰던 선장님었던지라 모두들 그녀를 강선장이라고 부른다. 바다로 출항을 나갔다가 태풍에 휘몰려 죽었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기구한 사연이 있는 것 같다.

 

  • 오일용 / 3공단 거주 3년 (김동휘)

태생부터 가난했고 아버지가 교통사고로 사망하고 엄마가 병으로 입원했을 때 고작 17살이었다. 그때부터 생계를 위해 돈을 벌어야 했다. 새벽 우유배달, 편의점 알바, 중국집 배달까지 하루 종일 일했지만 엄마의 병원비는커녕 월세 내기도 빠듯했다. 그러던 중 중학교 동창 필중이가 찾아왔다. 돈을 벌고 싶냐는 제안에 사람 죽이는 것만 아니면 뭐든 하겠다는 했는데... 죽어서 3공단 마을에 머물게 되었다. 마을을 벗어날 수 있는 건 나에게 능력이 아니라 저주에 가깝다. 산 자들에게 나는 유령이고, 나를 죽인 사람에게 멱살을 잡을 수도 없다.

 

 

 

이상으로 '12월 19일 첫 방송되는 tvN 월화드라마 미씽 그들이 있었다 2'의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정보에 대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